본문 바로가기

친구랑 북 텔링

언스크립티드 (후반부).

언스크립티드 2.

 

***허튼소리 매몰하기 : 세 대의 불도저로

*1번 불도저 = 소크라테스식 질문법으로

-연속적 질문을 통해 가정들을 탐색하고 증거를 요구한다. 편향을 벗어나기 위해.

*2번 불도저 = 암을 생각하라. 암 진단을 받으면 적극적 치료

또는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새삼스러운 각성을 하게 되리라는 것이지.

이처럼 현실에 대한 각성과 함께 절실한 나의 소망. 그것에 대한 돈의 흐름을 확인.

*3번 불도저 = 정체성의 대변혁

= 정말로 되고 싶은 사람이 되고자 할 때 행동이 따른다.

=저자는 10대 때 람보르기니를 본 순간.

-당신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확인하라

**당신의 새로운 정체성이 나는 작가다.’라면 매일 몇 문단씩 글을 쓰라. 이전의 노력을 헛되게 만들지 말고 노력 위에 노력을 쌓아가라. 그렇게 노력의 상승 곡선을 그려가라. 내가 과정 중시 원칙에서 언급했듯이, 일단 피드백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기 시작하면- 축하한다 모든 것이 쉬워지고. 좋은 습관이 자리를 잡고. 다른 사람들도 변화를 눈치채게 될 것이고. 새 정체성을 증명해 보임에 매일 1%의 전진을 이루면서 1년을 지내고 나면 당신은 새사람이 되어 있을 것.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 기억조차 못할 것.

 

**꺾을 수 없는 승리에의 의지.

-위대한 결과는 위대한 희생을 요구한다. 헌신은 과정 중시 원칙의 연료와 같아서 습관이 삶의 방식으로 자리 잡게 하고. 삶의 방식이 승리의 결과를 낳게 한다.

-목적과 의미가 필요하다는 것이지. 왜 그 일을 하는지?

-역경과 비난과 실패에도 불구하고 행동하고 행동하는 핵심적인 이유가 되니까.

 

*빛 좋은 개살구를 조심하라네. 사랑하는 것을 하라. 열정을 따르라.

그것으로 먹고 살 수 있는지?

-나의 현재 목적은 행동을 불러일으키고. 그 행동은 수고로움을 의미하고.

-그 수고로움은 재미와 열정으로 충만하지 않다. 당신의 비전에 열정을 품어라.

-그 비전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당신을 행동하게 할 것.

-수고의 땀과 눈물이 필요할 것이지만.

*목적을 찾고. 영혼을 고무하라는 것. 잘 모르겠으면 여기저기 쑤시고 다녀 보라네.

-행복의 비밀은 하기 싫은 것을 해야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.

=부는 자유. 가족. 건강이라는 것.

 

*선택이 삶을 바꾼다.

-저자는 시카고라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시려온다.?

-그곳에서 25년 동안 빌딩 꼭대기에서 뛰어내리고 싶을 만큼 고통스러웠다는 것.

- 시카고의 햇살 부족으로 계절성 우울증에 시달리고. 춥고. =이사하면 되는데.

*인생에서 통제권은

-당신이 무엇을 할지? 어떻게 생각할지? 언제나 스스로 행사할 수 있다.

-인생에서 통제권을 양도하는 것은

자유를 양도하고. 자율성과 행복을 훼손하는 것.

*인생을 바꾸는 비즈니스 구축,

- 추월차선 기업가 정신 = 생산 가치주의. 가치창출자에게 돈이 간다.

-통제 = 구축하고 소유하라 = 상어는 먹고. 잔챙이는 먹힌다.

남을 지휘할 것인가? 남의 지휘 아래 있을 것인가?

-진입 = 어려움은 기회다. 진입 장벽이 낮은 곳을 찾는가? 문제해결사가 될 수 없다.

시련의 기회 = 당신을 위해 만들어진 매뉴얼은 없다.

-장벽 강화 = 과정이 좌우한다.

모든 과정은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집행 시간을 반영한다.

-필요 = 어떤 산업에서든 기회를 만들어내는 법. 불완전한 세상은 완전한 기회다.

 

**가치 만들기의 오류 6가지

-시장 간과의 오류 = 사업주가 상대적 가치를 무시하고 주관적 가치에 빠질 때.

ex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하겠다고 스타벅스 맞은편에 커피숍을 열고.

더 나은 것이나 독특한 것을 제공하지 못하는 사람.

-속성 고립의 오류 = 한가지 속성에만 집착하는 것.

기관총에 총알 한 개만 넣고 전쟁터에 나가는 것.

자문해 보라는 것이야. 내가 시장에서 사라지면 아쉬워할 고객이 있는지? -큰 것 한 방의 오류 = 시장에서 최초인 것, 경쟁이 없는 것. 평생 시작도 못하리라.

-붐비는 방의 오류 = , 이런. 누가 벌써 하고 있었네.

-텅 빈 방의 오류 = 아무도 안 하네. 이런, 아이디어를 위한 시장이 없네.

-사용자 기업가의 오류 = 취급하는 상품을 꼭 쥐고 있어야만 하는 것이 아니다.

-저자는 10년을 리무진 비즈니스에서 보냈지만. 리무진을 딱 한 번 렌트했을 뿐. *기회는 편견을 품지 않는다. 당신이 업계를 사랑하건 말건. 상품을 사용하건 말건.

 

**13가지 추월차선 아이디어 발견법

-추월차선 아이디어 발견과 가치 창출의 원천은 두 가지. 혁신과 개선.

*혁신 =새 길을 내고. 새로운 것을 한다.

*개선

=기존의 길을 걸으면서, 가치 만들기를 활용해 이미 실행되고 있는 것을 더 좋게.

 

언어 = 불평에서 기회 발견하기.

편의성 증대 =불편 해결을 통해 가치 만들기.

단순화와 용이화 = 복잡하고 어려운 것은 단순화하기. 단순화가 필요한 것은 기회.

필요와 무관하게 원하는 것. 욕구와 충동을 구성하는 모든 것.

최신 아이폰. 최신 비디오 게임. 저자의 람보르기니에 대한 욕구처럼.

5. 서비스 틈새 = 서비스가 나쁜 곳에 좋은 서비스 제공. 특출한 고객 서비스. 같은.

6. 지리적 차익 거래 = 노는 연못 옮기기.

7. 군중 먹거리를 제공하라

8. 가치 차익 거래 = 수리해 비싸게 되팔기

9. 용도 변경 = 용도 변경을 통한 가치 부가.

10. 마케팅 차익 거래

노출되지 않았거나 이용이 충분히 되지 않은 자산을 취해 더 효과적으로 이용한다.

11. 과도한 자본주의 = 고객의 이익을 우리의 이익 앞에 두라. ex 유기농 제품

12. 이해관계자의 강등 = 외부 자금에 크게 의존하는 기업은

더 작고 더 민첩한 회사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위치에 있게 된다.

13. 개선과 제거 = 소비자 선호는 세월이 흐르면서 바뀌므로

소비자에게 귀를 기울이다 보면 개선. 제거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.

 

*시간 : 돈만 벌지 말고 시간을 벌어라.

*실행하느라 바쁜가? 쓸데없이 바쁜가?

*모든 중요한 것은 시시하게 시작했다. 완벽하게 성취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.

완벽을 추구하다 보면 탁월해질 수 있다는 것.

*실행이 중요하다. 실행 열쇠 13가지.

-고난과 이탈을 각오하라 = 실패는 성공이 흘리는 땀. 모든 것은 메아리이자

행동. 평가. 조정의 기회.

-한 우물을 파라 = 다각화는 하나에서 일단 성공을 거둔 후,

-균형은 당분간 접어라. = 당신에게 무엇이 더 중요한지?

-좋은 환경을 조성하라 = 환경의 피해자가 되지 말고. 의욕이 솟는 환경을 선택하라.

-문지기들의 허락을 구하지 말라. = 그냥 하라.

-품위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라.

-언행일치로 브랜드를 키워라. = 브랜드는 일관성 있는 행동으로부터 자라는 명성.

-설득하라 = 이야기를 들려주고. 기업을 인간화하고.

고객의 관심. 의미. 목적에 호소하고. 사회적 증거를 우선.

-편견을 치워버리라 = 당신이 자각하는 현실은 현실 그 자체가 아니다.

-최적화 지옥행 열차에 올라타지 말라. = 돈 자체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.

돈을 불러들이는 그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라.

-유행에 휘말리지 말라.

-사업에 정치를 끌어들이지 말라.

-누구나 커피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.

당신의 노력에 남들이 뭐라고 할지 두렵다면 때려치우고 이력서나 들고 다녀라.

 

**당신의 미래를 걸고 설계하라

*비교 면역력

= 옷을 잘 차려입어도 노예는 노예다. = 사촌이 땅을 사도 배 아파하지 말라

-자신을 못난이 취급하는 못난이는 되지 말라.

*목적 있는 저축 = 평생의 수동적 소득을 위한 준비.

저축한 각각의 1달러는 당신의 저축군단에 더해지는 1인의 전사.

최신 유행을 좇아 허비된 1달러는 이미 사망한 1인의 전사.

*쾌락 통제력 : 수고의 달콤한 열매. =사치를 위해 담보 잡힌 미래가 되지 않으려면.

*결과 예측적 사고력 = 삶의 적극성 유지. = 모든 행동에는 결과가 따른다.

잊지 않기를! 20241005